오늘은 루디프로젝트 스핀쉴드 스포츠 선글라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러닝을 할 때에는 상하 진동폭이 크고, 땀에 선글라스가 미끄러져 흘러내리는 경우가 많아 착용감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 때문에 자전거용 선글라스 보다 세심하게 비교해보고 선택해야 합니다. 루디프로젝트는 이탈리아 스포츠 선글라스 브랜드이며 자전거 라이딩 선글라스로 국내에서 먼저 유명해졌습니다. 이후 착용감과 기능성 덕분에 점차 러너들에게 많은 선택을 받게 된 브랜드입니다.

 

 

 

1. 스포츠 선글라스 러닝에 꼭 필요할까


자전거의 경우 빠른 속도로 달리기 때문에 갑자기 날아오는 이물질이나 벌레를 막고 풍압에 눈이 피로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스포츠 선글라스를 꼭 사용해야 합니다. 하지만 러닝은 상대적으로 속도가 자전거에 비해 느리기 때문에 필수적으로 사용해야 하는 장비는 아닙니다.

하지만 훈련이 한낮에 진행되는 경우, 바람이 심하게 불거나 먼지 등 이물질에 방해받을 수 있는 상황을 대비해 본인에게 잘 맞는 스포츠 선글라스를 1~2개 정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의 경우 야간용으로 투명 선글라스와 주간용 스포츠 선글라스를 함께 보유하고 있습니다.

다만 앞서 설명드린 것처럼 러닝은 상하 진동폭과 지면에서 올라오는 충격이 크기 때문에 일반적인 선글라스를 사용할 경우 계속 얼굴과 부딪히거나 땀 때문에 흘러내리는 경우가 있어 선택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오클리와 100%도 스포츠 선글라스로 좋은 제품들이 많지만 무게와 착용감 쪽에서 루디프로젝트 스핀쉴드가 보다 나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2. 루디프로젝트 스핀쉴드 상세 스펙


무게는 26그램으로 일반적인 선글라스와 비교해 무척 가벼운 편입니다. 렌즈의 면적이 넓기 때문에 실제로 들어보기 전에는 좀 무겁지 않을까 생각했었지만 착용 시 무게를 거의 느끼지 못할 정도로 가볍습니다. 프레임 재질이 그릴아미드와 아세테이트로 이루어져 있어 피부에 닿는 부분도 자극이 거의 없습니다.

크기는 렌즈 최장거리가 147mm이고 렌즈 높이는 61mm입니다. 다리 길이는 125mm인데 일반 성인 남성 기준으로 대부분 편하게 착용 가능한 길이입니다. 렌즈 끝부분 커브가 짧게 떨어져서 귀와 닿는 부분에 마찰이 적습니다. 피부가 약한 분들이 루디프로젝트 스포츠 선글라스를 선택하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렌즈는 폴리우레텐과 폴리카보네이트를 사용했고, 의도하지 않았지만 손에 들고 있거나 사람과 부딪히는 바람에 지면에 떨어뜨린 경우가 몇 번 있었는데도 흠집이 생기지는 않았습니다. 미러렌즈의 경우 스크래치에 더욱 약한 편이기 때문에 민감하신 분들에게는 일반 코팅렌즈를 추천합니다.

 

3. ERGO(에르고)그립 코패드


스포츠 선글라스 착용감을 결정하는 큰 요인이 코패드 부분입니다. 루디프로젝트 스핀쉴드는 에르고그립 코패드를 적용해 미끄러짐을 효과적으로 방지했습니다. 코부분에서 미끄러짐 방지를 충분히 확보했기 때문에 관자놀이 부분을 압박하는 느낌이 매우 적습니다.

단시간 훈련뿐 아니라 장시간 펼쳐지는 레이스에서 착용감은 매우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에 다른 스포츠 선글라스를 구입할 때에도 코부분에서 지지력을 얼마나 확보할 수 있는지와 관자놀이 및 귀를 압박하는 정도를 잘 살피는 것이 중요합니다.

코패드와 같은 소재로 적용된 다리 끝부분은 흘러내림을 방지하고, 선글라스를 착용했을 때뿐만 아니라 모자 위에 올려놓거나 목부분에 걸쳤을 때에도 잘 미끄러지지 않는 지지력을 보여줍니다.

마치며_구입 시 카드형 보증서의 확인 필요


마지막으로 약 20만 원 이상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는 고가의 제품이다 보니 보증서가 있는 제품으로 선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렌즈 표면에 이상이 생기는 경우가 다수이지만 종종 본체와 다리를 연결하는 부위에서 고장이 나거나 나사가 빠지는 등의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루디프로젝트 스핀쉴드 스포츠 선글라스 코패드 부분의 에르고 그립이 부딪히거나 마찰로 인해 분실되는 경우도 있으니 정품 보증이 되는 제품인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