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대치유수지 체육공원 러닝트랙은 강남권에서 쉽게 방문할 수 있는 몇 안되는 트랙입니다. 강남경찰서 근처에 있으며 러닝 트랙은 무료로 이용 가능 합니다. 메인으로 사용되는 풋살장 대관이 있는 경우 축구경기가 진행되며, 공이 라인 밖으로 벗어나는 것만 주의한다면 다른 부분에서는 훈련하기 매우 좋은 곳입니다. 대치유수지 트랙의 정확한 위치와 이용시간, 주차 정보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대치유수지 체육공원 러닝트랙 전경사진


보시는 것처럼 대치유수지 체육공원을 감싸는 형태로 만들어진 러닝트랙은 풋살장과 테니스장 바깥으로 400m(1레인 기준)가 그려져 있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메인 스탠드 이외의 약 250m구간은 2개 라인으로만 이뤄져 있습니다. 이에 조금 천천히 달리실 계획이라면 2레인으로 빠져서 달리는 것을 추천합니다.


1. 위치


강남 대치유수지 체육공원은 안타깝게도 지하철 이용 시 접근이 조금 불편합니다. 지하철 2호선 삼성역, 2,9호선 종합운동장역, 3호선 학여울역 이 세개 역의 가운데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강남경찰서까지 도보로 약 5분정도 걸리기 때문에 강남경찰서에 정차하는 버스를 이용하는 것이 편합니다.

트랙으로 진입하는 입구는 사무실과 화장실, 풋살장이 위치한 북쪽 메인 입구와 대치우성아파트 쪽에서 진입해 테니스장과 농구장을 지나는 남쪽입구가 있습니다. 강남구 견인 차량보관소를 지나오기 때문에 입구를 지나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2. 주차정보


강남구견인 차량보관소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으며 강남구도시관리공단에서 운영하는 공영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라인 바깥에 주차시 종종 주차단속을 하고있기 때문에 꼭 주차라인 안쪽에 주차하시길 바랍니다.

주차요금은 30분당 1,200원입니다. 만약 노상공영주차장이 만차일 경우 강남경찰서 쪽으로 이동해 삼성교 밑에 있는 공영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리가 많은 대신 업힐을 올라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3. 트랙 정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트랙이기 때문에 트랙 상태가 아쉽게도 최상은 아닙니다. 하지만 대체로 평평한 편이며, 트랙이 2개 라인으로 좁아지는 구간에서 주의가 필요합니다. 테니스장 주변으로 조명이 가리기 때문에 어두워질 때 사람끼리 부딪힐 수 있습니다.

트랙 표면은 종합운동장이나 교대 트랙에 비해 조금 딱딱한 편입니다. 우레탄트랙과 일반 도로 그 사이 쯤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축구장 등 대관시설의 이용 시간이 21시까지이기 때문에 21시가 되면 조명이 꺼집니다. 메인 스탠드 쪽에는 물과 음료수를 구입할 수 있는 자판기와 쓰레기통이 있어 편리합니다.

4. 주의사항


강남권에서 접근이 편한 트랙이라 많은 사람이 찾는 만큼 서로간의 예절을 지키면 보다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를 조금 늦추고 싶으면 뒤를 확인한 후 1레인을 양보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더불어 산책을 하러 나오는 시민들이 많기 때문에 접촉에 주의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축구장에서 경기가 있을 경우 공이 라인밖으로 종종 날아오기 때문에 항상 공의 위치를 신경쓰고 달리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이 넓은 강남 대치유수지 체육공원 러닝트랙에서 공과 내가 부딪힐 확률은 매우 낮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