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블 크로스핏화 트레이너 플러스

 

2022년 크로스핏 공식 신발&의류 스폰서 NOBULL(nobullproject.com)에서 출시된 트레이너 플러스(trainer+)는 기존 크로스핏 신발이었던 노불 트레이너 모델이 약 5년 만에 업그레이드돼서 출시된 신발입니다. 가격은 139 USD로 현재 환율로 계산해보면 환화로 약 18만 원 정도입니다. 기존 노블 트레이너는 129달러였습니다.

 

 트레이너 플러스는 노블 공식 홈페이지에서 직접 구매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자동으로 한국 IP를 인식해 원화로 바꿔주는데 수수료가 붙어서인지 22년 6월 현재 191,000원으로 표시됩니다. 당연히 배대지를 이용할 줄 알았는데 한국까지 DHL을 이용해 직배송이 가능합니다. VPN을 이용해서 달러로 결제 후 배대지를 이용할 수도 있지만, DHL항공특송으로 약 4일 만에 제품을 수령했기 때문에 저에게는 직배송이 편했습니다.

 

노블 공식 홈페이지에서 판매중인 크로스핏화 트레이너 플러스

 

1. 노블 트레이너 플러스 착화감 및 변경점

 

아우터에 적용된 슈퍼패브릭은 거의 대부분의 면적을 차지하고 있고, 통기성과 내구성이 뛰어납니다. 약 한 달 정도 착용해 본 결과 오염 및 변형에 매우 강한 소재인 것 같습니다.

 

중족부가 약간 딱딱하기 때문에 중심을 잘 잡아주고, 발볼이 넓은 편입니다. 따라서 착화감이 무척 편한데 발볼이 좁으신 분들은 양말의 두께를 이용해 크기를 맞추는 것을 추천합니다. 힐드랍은 4mm 정도로 안정감이 매우 뛰어납니다.

 

전족부에 추가된 범퍼는 표면 견인력(마찰부위)의 증가로 점프 훈련이나 버피, 월워크 등에서 도움을 줍니다. 더불어 마모에 강한 고탄소 고무 아웃솔을 적용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 리뷰들을 읽어보면 전 세계 크로스피터들의 후기가 나오는데 기존 트레이너 모델보다 좀 더 내구성이 향상됐다고 하니 한 3년 정도 착용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트레이너 플러스는 EVA 미드솔의 높이가 기존 트레이너 모델에 비해 약 1.5배가 높아졌습니다. 쿠셔닝이 좋아져서 충격흡수에 좋습니다. 더불어 아웃솔의 크기가 같은 사이즈일 경우 트레이너 플러스 모델이 기존 트레이너에 비해 조금 더 넓어져 안정성이 향상됐습니다. 하지만 이때문에 사이즈 275(9.5) 기준 신발의 무게가 약 290그램으로 조금 무거운 편입니다.

 

 

2. 색상 및 사이즈

 

공식 홈페이지에서 지금까지 출시 된 노블 트레이너 플러스 색상 별 세부모델은 총 17가지입니다. 기존 노블 트레이너 모델이 375개가 출시됐었는데 정말 사골까지 제대로 우려서 판매했던 모델이었던 것 같습니다. 또 한편으로는 그만큼 제품 자체의 만듦새가 뛰어났다고 생각합니다.

 

노블 트레이너는 하이탑과 캔버스 모델까지 출시되면서 선택의 폭이 엄청나게 넓어졌었는데 아직까지 트레이너 플러스 모델은 로우탑 기본 사양으로만 출시되고 있습니다.

 

사이즈는 남성기준 8~16까지 출시됐습니다. 8=260이고, 12=300이니 16이면 340mm까지 구입할 수 있네요. 세상에는 정말 다양한 사람들이 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여성용은 5~11까지 구입할 수 있습니다. 한국 사이즈로는 220~280까지입니다. 

 

3. 단점

 

22년 2월 말에 출시된 노블 크로스핏화 트레이너 플러스는 17가지 색상이 출시됐지만, 엄청난 인기로 인해 구할 수 있는 색상이 현재 거의 없습니다.

 

약 보름에 한번씩 입고가 되고 있지만, 한두 가지 색상만 소량으로 풀리고 있는 것 같습니다. 따라서 원하는 색상이 있더라도 지금은 바로 구입할 수 없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