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닝화 선택의 3요소(가격, 기능, 디자인)

 

가격

나이키 리액트 인피니티런 플라이니트3의 출시가격  10만원 후반대입니다나이키 리액트2의 가격이 10만원 초반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기능과 소재면에서 업그레이드 된 3 높은 판매량으로 좋은 컬러가 많이 출시 된 2 모두 매력적입니다.

 

기능

리액트폼의 약간 단단하면서 안정적인 지지력은 지면과의 접촉  발을 부드럽게 잡아주고, 빠르게 박차고 나갈  있는 탄성을제공합니다줌엑스폼과 다른 약간 단단한 느낌인데  때문에 보다 빠른 속도를 내는 데에 유리합니다. 10k기준으로 6~40까지 모두 커버가 가능한 좋은 러닝화입니다.

 

디자인

외형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런 리액트2의 후속작인 만큼 화이트, 파티클 그레이, 쿰쿠와트포튼 더스트, 블랙   6가지 색상으로 출시(남성 기준)됐습니다. 여성용 라인에 비해 역시나 색감이  아쉽지만, 그래도 페가수스 39 인빈서블런등에 비하면 훨씬 색감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리액트폼과 줌x폼의 차이가 무엇일까

 

리액트폼이 들어간 대표적인 제품이 리액트 인피니티런이고 줌x폼에선 인빈서블런입니다줌x폼이 한등급 위의 미드솔이라고 말하지만 일반적인 러너들에게는 그렇게까지 유의미한 차이를 보이는 지에 대해선 의견이 분분합니다. 줌엑스폼이 좀 더 쿠셔닝에 특화됐다고 생각하면 편합니다.

 

리액트가 보다 빠른 속도를 내기에 용이하고, 인빈서블런은 펀런회복주조깅 등에 특화된 러닝화입니다. 각각의 목적에 맞게신으면   같습니다. 물론 리액트도 충격흡수  반발성, 유연성 등에서 역시 줌x폼과 엄청난 차이를 갖고있지는 않기 때문에 본인의 취향에 맞게 선택하면 됩니다.

 

 

나이키 리액트 인피니티런 플라이니트2와 3 차이

1. 갑피부분 플라이니트 적용면적의 증가

통기성이 확대되었고, 유연성과 고정력을 동시에 잡으려 노력했습니다. 언뜻 보면 서로 모순 같지만 유연성은 지면을 박차고 나갈때 신발이 위아래로 꺾이는 부분을 생각하면 되고, 고정력은 지면에 착지  발이 좌우로 뒤틀리지 않게 잡아주는 역할을 설명한다고 보면 됩니다.

 

2. 넓어진 중족부 아웃솔의 너비

나이키 리액트 인피니티런2는 나이키의 일반적인 러닝화들과 다르게 약간 높은 미드솔과 아웃솔, 너무 좁지 않은 발볼로 많은 러너들에게선택받았습니다하지만 나이키 러닝화 중에서 약간 안정적이라고 표현될  다른 브랜드(호카 혹은 브룩스, 서코니 ) 비교하면 역시나 높고, 좁은 형태를 갖고 있습니다.

 

이에 발목이 약한 분들에게는 안정감이 떨어지는 느낌을 주고, 나아가서 부상으로 이어질 수도 있는 단점을 갖고 있습니다. 나이키 리액트 인피니티런 플라이니트3는 2 비해 중족부 아웃솔을   넓게해 안정감을 더했습니다.

 

내게 맞는 러닝화를 선택하기 어려운 이유(feat. 남이 좋다는 러닝화가 나에게는 좋지 않은 이유)

 

사람들이 가진 얼굴이 모두 다르듯 족형 또한 모두 다르고, 주법 역시 다릅니다. 족형의 경우 발볼의 너비 뿐 아니라 발등의 높이와 발가락의 형태, 아치의 높이  고려해야 하는 요소가 무척 많습니다.

 

 마라톤 관련 논문들과 도서에서는 충격흡수가 용이해진 현재의 아웃솔이 오히려 러너들의 부상을 촉진시킨다는 결과를 많이보여줍니다달리는 주로의 상태에 따라 본인에게 맞는 신발을 선택하는 것이 그래서 더욱 중요하게 됐습니다.

 

평소 자신이 어떤 주로를 많이 달리는지 분석해보고 흙길이나 우레탄코트가 깔린 곳이 주변에 있는지, 아니면 아스팔트와 콘크리트 시멘트 바닥을 주로 달리는지에 따라 러닝화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에도 나이키 리액트 인피니티런 플라이니트3는 거의 모든 주로에서많은 이들에게 달리는 동안 편안한 지지력을 선사하며, 지면과의 좋은 반응성으로 기록을 단축시키는  많은 도움을 줍니다. 자신에게  맞는 러닝화를 찾아 부상 없이 오랫동안 달리시기 바랍니다.

 

내용 업데이트('22년 5월 기준)

 

러닝화 구입시 비교가 많이 되는 3가지 종류의 신발에 대해 문의가 많아 하단의 링크로 정리했습니다. 셋 다 모두 훌륭한 신발이며, 10km기준으로 약 60분, 65분(600, 630 페이스)정도의 조깅에 잘 맞습니다. 달리기를 좋아하는 사람들을 만나면서 개인적으로 지켜본 결과로는 세가지 러닝화 모두 다 430까지 달리는 데에는 큰 무리가 없었던 것 같습니다(인빈서블런은 쿠션화의 목적이 강하므로 약간 힘들 수 있습니다).

 

로드러닝 훈련을 하면서 최근 열리기 시작한 오프라인 대회까지 준비하고 싶으신 분들은 나이키 줌 플라이4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아웃솔의 높이가 조금 높기 때문에 발목 등에 부담이 많이 갈 수 있고, 10km기준 약 50분 이하의 러너들에게 좋은 평을 받는 편입니다.

 

1. 나이키 리액트 인피니티런 플라이니트3(본문)

   가격 : 17,9000원(모두 나이키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기준)

 

2. 나이키 에어줌 페가수스39

   가격 : 13,9000원

 

나이키 에어 줌 페가수스 39 착용 리뷰 러닝 후기

조깅의 아이콘 나이키 러닝화 22년 버전 페가수스39 발이 편한 조깅화의 아이콘 나이키 페가수스의 22년 버전이 나왔습니다. 처음 러닝에 입문하면서 페가수스 35를 신었었는데 벌써 다섯 번째 업

ohggachi.tistory.com

3. 나이키 줌X 인빈서블런 플라이니트2

   가격 : 19,9000원

 

나이키 줌X 인빈서블 런 플라이니트2 러닝후기

데일리로 신을 수 있는 러닝화 일반적으로 러닝화는 일상생활에서 착용하기가 어렵습니다. 줌플라이나 알파플라이, 베이퍼플라이까지 캐주얼한 착장으로 신는 분들을 몇번 보긴 했지만 뭔가

ohggachi.tistory.com

4. 나이키 줌플라이4

   가격 : 189,000원

 

나이키 줌플라이4 리뷰 줌플라이3에서 변화된 점

나이키 러닝화의 베스트셀러 줌플라이 시리즈 나이키 줌플라이4는 기존 줌플라이 시리즈의 22년 버전입니다. 기존 줌플라이의 특성은 유지하면서 디테일한 부분에 변화가 있었습니다. 더불어

ohggachi.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