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 러닝화의 베스트셀러 줌플라이 시리즈

 

나이키 줌플라이4는 기존 줌플라이 시리즈의 22년 버전입니다. 기존 줌플라이의 특성은 유지하면서 디테일한 부분에 변화가 있었습니다. 더불어 이번 나이키멤버스 데이를 맞아 30%가량 할인을 하는 바람에 더없이 착한 가격으로 거의 전색상 솔드아웃 상태입니다.

 

내구성이 좋은 레이싱 트레이닝화

 

줌플라이3는 리액트폼과 탄소섬유 플레이트가 적용된 트레이닝용 레이싱화입니다. 전문적인 레이싱화는 아니지만 일반 대회에서도 충분히 좋은 모습을 보여주는 신발입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대회만을 위해서 만들어진 신발보다는 트레이닝에 보다 염두를 뒀기 때문에 무게나 반발력 쪽에서는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하지만 역시 본연의 목적인 트레이닝 측면에서는 모두 강점이 됩니다. 기존 줌플라이3의 외피는 투명한 재질로 쌓여있어서 통기성 부분에서 문제가 있었습니다. 날이 약간 습하거나 물이 들어갈 경우 안에서 수분이 계속 빠져나가지 못해 발의 컨디션이 무척 안좋아지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이번 나이키 줌플라이4에서는 플라이니트 재질의 갑피를 사용해 통기성을 보다 강화시키고, 외피의 내구성을 좋게 만들었습니다. 더불어 아웃솔의 단단함은 마일리지를 길게 쌓아도 잘 무너지지 않는 안정감을 전해줍니다.

 

 

 

줌플라이4와 줌플라이3의 차이점

 

첫번째로는 앞서 말한 외피의 차이입니다. 이번 버전에서는 통기성이 향상돼 보다 좋은 컨디션에서 장거리 훈련을 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설포와 끈의 차이도 생겼는데 이쪽은 얇은 끈이었던 줌플라이 3가 좀 더 편하게 발을 지지해줬던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줌플3를 약 2년간 신었기 때문에 익숙해져서 줌플4에 좀 더 적응하는 기간을 가진다면 편하게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두번째로 힐컵에 적용된 힐포드의 두께변화 입니다. 나이키 줌플라이3는 힐컵이 얇아서 발과 신발이 따로노는 듯한 느낌이 적었습니다. 이번 줌플라이4에서도 얇은 힐컵이 적용돼 착용시 안정감을 더해줍니다. 힐컵에 붙어있는 힐포드의 두께가 두꺼워졌는데 이는 기존 사이즈로 신었을 경우 약간 짧아진 느낌을 전해주는데 신고 훈련을 하다보면 공간의 여유가 생기지 않을까 싶습니다.

 

러너들이 나이키 줌플라이4를 선택하는 이유

 

합리적인 가격대로 나이키 레이싱화의 높이를 접해볼 수 있는 줌플라이4는 4~5분 페이스로 훈련시에 좋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특히 공도에서 달리는 경우 조금 딱딱하지만 이로인해 보다 탄성을 잘 느낄 수 있어, 상위 레이싱화에서 느낄 수 있는 발목 부분에 대한 안정감 훈련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잘달리시는 분들은 나이키 줌플라이4로도 레이싱화(베이퍼플라이, 알파플라이)와 비슷한 속도를 내며 안정감있게 달릴 수 있습니다. 언제나 러닝화 리뷰를 하다보면 결국 신발보다는 엔진의 역할이 중요한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엔진을 강하게 하는 과정에서 알맞는 러닝화를 고르는 것 또한 중요한 일입니다.

 

 

내용 업데이트('22년 5월 기준)

 

러닝화 구입시 비교가 많이 되는 3가지 종류의 신발에 대해 문의가 많아 하단의 링크로 정리했습니다. 셋 다 모두 훌륭한 신발이며, 10km기준으로 약 60분, 65분(600, 630 페이스)정도의 조깅에 잘 맞습니다. 달리기를 좋아하는 사람들을 만나면서 개인적으로 지켜본 결과로는 세가지 러닝화 모두 다 430까지 달리는 데에는 큰 무리가 없었던 것 같습니다(인빈서블런은 쿠션화의 목적이 강하므로 약간 힘들 수 있습니다).

 

로드러닝 훈련을 하면서 최근 열리기 시작한 오프라인 대회까지 준비하고 싶으신 분들은 나이키 줌 플라이4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아웃솔의 높이가 조금 높기 때문에 발목 등에 부담이 많이 갈 수 있고, 10km기준 약 50분 이하의 러너들에게 좋은 평을 받는 편입니다.

 

1. 나이키 리액트 인피니티런 플라이니트3

   가격 : 17,9000원(이하 모두 나이키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기준, 할인제외)

 

2. 나이키 에어줌 페가수스39

   가격 : 13,9000원

 

나이키 에어 줌 페가수스 39 착용 리뷰 러닝 후기

조깅의 아이콘 나이키 러닝화 22년 버전 페가수스39 발이 편한 조깅화의 아이콘 나이키 페가수스의 22년 버전이 나왔습니다. 처음 러닝에 입문하면서 페가수스 35를 신었었는데 벌써 다섯 번째 업

ohggachi.tistory.com

3. 나이키 줌X 인빈서블런 플라이니트2

   가격 : 19,9000원

 

나이키 줌X 인빈서블 런 플라이니트2 러닝후기

데일리로 신을 수 있는 러닝화 일반적으로 러닝화는 일상생활에서 착용하기가 어렵습니다. 줌플라이나 알파플라이, 베이퍼플라이까지 캐주얼한 착장으로 신는 분들을 몇번 보긴 했지만 뭔가

ohggachi.tistory.com

4. 나이키 줌플라이4(본문)

   가격 : 189,000원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