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 러닝화의 스테디셀러이자 교과서 같은 페가수스가 새로운 버전으로 우리를 찾아왔습니다. 2023년을 맞아 나이키 페가수스 40이 출시됐는데요, 직접 착용해 보고 느낀 착용감을 리뷰해 보도록 할게요. 우선 전작들에 비해서 가장 달라진 점은 다양한 색상으로 출시됐다는 거예요.

 

기존 시리즈들은 출시당시에 아쉬운 색상1~2개만 보여준 다음 한두 달이 지나서 다양한 컬러가 매장에 풀리곤 했었는데 이번 페가수스 40은 남, 여 모두 다양한 색상으로 선택의 폭을 넓혔습니다!

 

무려 4가지 컬러가 한꺼번에 출시 된 나이키 페가수스 40

더불어 페가수스 40se, 40프리미엄까지 함께 출시 돼서 전체 총 8가지의 선택지를 제공합니다. 나이키 코리아의 이런 변화는 코로나로 인한 격리와 제한이 해제되면서 점차 살아나고 있는 러닝씬에게 좋은 기폭제가 될 것 같아요. 더불어 다양한 브랜드들이 공격적으로 마케팅하고 있는 상황에서 마켓셰어 1위 자리를 내놓지 않겠다는 의지를 나타내는 것 같기도 해요.

 

1. 나이키 페가수스 40에서 변화된 점

 

페가수스 라인은 워낙 완성도가 높고 기본기가 탄탄하다보니 전작보다 나아지는 게 어렵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 러닝화입니다. 하지만 39에서 40으로 넘어오면서 상당히 많은 부분의 개선이 이루어졌습니다. 리액트 폼의 적용으로 반발력이 뛰어나 안정화에 속하는 러닝화 중에서 상급의 반응력을 보여줍니다.

 

또한 레이싱화에 비해 무게가 약 40g정도밖에 차이가 나지 않기 때문에 경량화 역시 상당한 수준으로 올라선 것 같아요. 메쉬 어퍼는 통기성을 개선했고, 전작들에 비해서 발등에 가해지는 압박이 많이 줄어들어 착용감 역시 좋아졌습니다. 중족부에 적용된 밴드는 아치를 단단하게 받쳐주는 역할을 해서 발의 흔들림을 잘 잡아주고 있어요.

나이키 러닝화 페가수스40 측면과 내측면에 각각 다르게 적용된 스우시 로고

 

2. 페가수스 시리즈의 단점?

 

기존 페가수스 라인은 캐주얼한 복장에 잘 어울리기 힘든 난해한 컬러와 쉐잎(외형)을 지니고 있었습니다. 이번에는 아무래도 그 브랜드(호카)를 의식한 탓인지 캐주얼에도 무난하게 어울리는 디자인과 색상으로 출시됐네요. 후면 아웃솔 디자인은 베이퍼플라이 3과 비슷한 모양으로 날렵한 느낌을 주는 동시에 경량화를 이루어냈습니다.

나이키 러닝화 페가수스40 후면부 스카치와 깔끔한 로고
나이키 러닝화 페가수스40 착용후기

3. 나이키의 올라운더 페가수스 40 명작이라고 불러야 할지도?

 

최근 호카의 러닝화를 자주 신으면서 편한 아웃솔에 적응이 됐지만 한편으로는 높이에 대한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편안한 쿠셔닝을 위해서는 절대적인 폼의 두께가 필요하기 때문인데요, 오랜만에 적절한 높이의 페가수스를 신어보니 발목에 전해지는 안정감이 무척 편안하게 느껴졌습니다.

 

발목이 약하신 분들이나 부상에서 회복중인 분들에게 무척 좋은 러닝화일 것 같아요. 또한 힐컵 쪽에서 느껴지는 단단한 안정감은 장거리 러닝에서도 발이 지면을 일정하게 밀어낼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얼마 전에 클리프톤 9와 링컨 3을 구입했는데 이렇게 페가수스 40이 잘 나올 줄 알았다면 하나만 구입했을 것 같아요.

 

4. 총평_나이키의 근본 러닝화

 

사실 이전 포스팅을 보면 페가수스는 39가 나오면 할인하는 38을 구입하세요, 그전에 38을 포스팅할 때에는 역시나 세일을 시작한 37 터보를 구입하시는 게 가성비가 좋습니다라고 얘기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나이키 페가수스 40은 나이키의 진화한 리액트 폼과 에어 줌 유닛의 적용, 경량화됐음에도 통기성과 내구성이 강화된 갑피의 적용, 마찰력을 높인 아웃솔 등으로 인해 그냥 이번 버전을 구입해야 하는 러닝화인 것 같습니다.

 

전작에 관련한 포스팅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2022.04.29 - [운동정보(러닝, 사이클, 수영)] - 나이키 에어 줌 페가수스 39 착용 리뷰 러닝 후기 

 

나이키 에어 줌 페가수스 39 착용 리뷰 러닝 후기

조깅의 아이콘 나이키 러닝화 22년 버전 페가수스39 발이 편한 조깅화의 아이콘 나이키 페가수스의 22년 버전이 나왔습니다. 처음 러닝에 입문하면서 페가수스 35를 신었었는데 벌써 다섯 번째 업

ohggachi.tistory.com

 

일반적인 600~630 페이스의 조깅에 딱 알맞은 신발이지만 충분히 430 이상의 페이스도 보여줄 수 있는 날렵함을 가진 페가수스 40에 대한 포스팅을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안정화 라인에 속하기 때문에 좀 더 부드러운 쿠셔닝을 원하시는 분은 인빈서블런 3로, 좀 더 경쾌한 반응성을 원하시는 분은 리액트3로, 나는 이 모두를 아우르는 편안한 신발을 찾는다 하면 페가수스 40을 추천합니다.

 

2023.02.13 - [운동정보(러닝, 사이클, 수영)] - 나이키 인빈서블런3 착용후기, 러닝화 구입 가이드

 

나이키 인빈서블런3 착용후기, 러닝화 구입 가이드

나이키에서 23년에 최초로 발매한 신상 러닝화 인빈서블런3에 대해 포스팅해볼게요. 저는 인빈서블 1부터 쭉 신어보고 있는데 1과 2는 발등이 좀 낮아서 불편한 감이 없지 않아 있었거든요. 이번

ohggachi.tistory.com

2022.05.03 - [운동정보(러닝, 사이클, 수영)] - 나이키 리액트 인피니티런 플라이니트3 러닝후기와 착용감

 

나이키 리액트 인피니티런 플라이니트3 러닝후기와 착용감

러닝화 선택의 3요소(가격, 기능, 디자인) 가격 나이키 리액트 인피니티런 플라이니트3의 출시가격 10만원 후반대입니다. 나이키 리액트2의 가격이 10만원 초반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기능과 소

ohggachi.tistory.com

 

5. 나이키 15% 할인 꿀팁

 

나이키 어플을 이용하시면 첫 구매 시 15% 할인쿠폰을 얻습니다. 가족들의 계정을 활용한다면 다양하게 할인을 받으실 수 있으니(첫 구매 시에만 적용) 금액대가 어느 정도 있으면서(약 10만 원 이상, 베이퍼플라이 3처럼 30만원 대 제품에도 적용), 이제 막 출시된 아이템을 구매하실 때 유용하실 거예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