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크린이라면 역시 운동보다는 장비를 마음껏 질러야 본분을 다하는 것이겠죠?? 우리 동호인들의 역할은 후원사의 장비를 열심히 사드리는 것 아니겠습니까

노블 크로스핏 공식 사이트에서 구입 가능한 트레이너 하이탑, 2,700개의 리뷰를 읽다보면 신뢰도가 상승?(출처: https://www.nobullproject.com/)

그래서 노블의 트레이너 플러스를 잘 신고 있음에도, 신발 한개만 있으면 안되지 않을까??? 갑자기 신발 한개가 더 필요한 상황이 생기지 않을까?? 이런 생각을 하게 됐습니다. 기존부터 갖고 싶었던 노블 크로스핏의 트레이너 하이탑을 그래서 한개 더 들이기로 결정했어요

 

먼저 말씀드리자면 기존 트레이너 모델을 포스팅했던 작년 6월에 비해 달러환율이 무척 합리적인 수준으로 내려왔으며(1400원>1200원 대), 현재는 다양한 색상을 품절없이 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운송마진 안정화로 인해서 재료수급이 원활해졌나봐요.

노블 크로스핏화 트레이너 하이탑

 

1. [단독]노블 트레이너와 트레이너 플러스의 차이비교

웹에서 도저히 트레이너 플러스와 일반 트레이너 모델의 차이를 명확하게 설명해주는 자료를 찾지 못해서 스스로 경험해봤습니다.

 

1) 무게 

트레이너>트레이너 플러스 : 트레이너 플러스가 조금 더 무거운 느낌입니다(로우컷임에도)

 

2) 착용감

트레이너>트레이너 플러스 : 왜 트레이너가 수년간 사골의 사골까지 우려졌는지 신어보고 알게됐습니다. 압도적으로 편합니다.

 

3) 안정감

트레이너 플러스>트레이너 : 무게가 늘어나고 아웃솔의 두께가 두꺼워지면서 발이 밀리는 느낌이나 신발 안에서 발이 움직이는 듯한 느낌이 훨씬 적게 느껴집니다

 

 

 

4) 총평

와드를 미리 확인할 수 있거나, 혹은 오늘 어떤 운동을 해야할지 정하고 신발을 고르면 편하더라구요. 저는 보통 무게 위주의 훈련일때에는 트레이너 플러스 / 유산소성, 박스점프 같은 게 있으면 트레이너 하이탑을 신었습니다. 트레이너 플러스는 외피가 조금 더 두껍고 딱딱한 느낌이라 내구성이 확실히 좋고, 아웃솔도 단단한 느낌으로 지지를 잘 해줬습니다.

 

반대로 트레이너는 아웃솔이 얇아서 바닥에 붙어가는 느낌이라 보다 빠른 반응이 필요로 할 떄 좋더라구요. 하이탑임에도 발목에 걸리는 느낌 없이 오히려 편하게 잡아주고 서포트해주는 기분입니다.

 

2. 트레이너 하이탑의 가격과 직구방법

 

앞서 노불 크로스핏 트레이너 플러스 직구방법에서처럼 그냥 쉽습니다. 구글에서 노블 크로스핏 < 검색하시면 공식 사이트에 들어가지고, 해외 결제가 가능한 카드가 있으면 됩니다.

 

다행히 요즘 환율이 진정세에 접어든 만큼, 약 17~18만원 선에서 트레이너 모델(하이탑 기준)을 구하실 수 있어요. 따로 배대지 이용할 필요 없이 DHL항공으로 받으면 서울 기준 약 4~5일 내에 받아볼 수 있었습니다.

 

2022.06.19 - [분류 전체보기] - 노블(NOBULL)크로스핏화 트레이너 플러스 착용후기, 직구방법

 

노블(NOBULL)크로스핏화 트레이너 플러스 착용후기, 직구방법

2022년 크로스핏 공식 신발&의류 스폰서 NOBULL(nobullproject.com)에서 출시된 트레이너 플러스(trainer+)는 기존 크로스핏 신발이었던 노불 트레이너 모델이 약 5년 만에 업그레이드돼서 출시된 신발입니

ohggachi.tistory.com

 

3. 단점

 

정말 미미한 단점들이 존재하는데 약 반년간 사용해보면서 느낀 것들을 적어보겠습니다. 우선 신발 뒷부분에 위치한 NOBULL 스카치가 긁히면 지워집니다. 네 별로 쓸모없는 단점입니다. 다음으로 신발 안쪽 인솔 바닥에 적힌 역시나 노블 마킹이 금방 지워집니다.

 

이에 반해 하이탑임에도 착용감이 압도적으로 편한 점, 발볼러에게도 부드러운 외피로 인해 인간적인 편안함을 제공하는 점, 컨버스 하이탑으로 생긴 통풍에 대한 선입견을 많이 없애준 점 등의 장점을 더할 수 있겠습니다.

 

적당한 높이의 하이탑_노블 트레이너

4. 정리(왜 노블은 국내에 정식유통을 하지 않을까)

 

노블은 2022 크로스핏 공식 스폰서로 리복과 로그에 이어 입지를 다져나가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제품의 품질이 좋으며, 가격또한 합리적이기 때문에(?) 환율이 1200원 대로 떨어진 요즘에는 충분히 구입하면 돈값이상을 해주는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박스에 가면 90%이상이 나이키 메트콘일텐데요 노블이 훨씬 착화감에서 뛰어난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에 한번 신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국내에는 오프라인 매장이 없기 때문에, 약간의 용기와 사이즈 미스로 인한 당근행을 염두에 두시길 바랍니다.

 

추가로 크로스핏 뿐만 아니라 일반 웨이트 트레이닝에서도 무척 좋은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에 헬스장에서도 너무 밋밋하고 뻔한 나이키는 싫다! 하시는 분들에게 무척이나 좋은 선택지라고 여겨집니다. 러닝화에서 호카 같은 느낌을 주는 브랜드라고 생각하시면 편할 것 같습니다.

 

노블은 원래 리복에서 나노시리즈를 개발하던 인력들이 나와서 시작했던 슈즈 전문 브랜드이기 때문에 착용감과 내구성, 발목 안정성 등에서 무척 뛰어난 모습을 보여주거든요! 추운 날씨가 많이 풀린 것 같아요. 따뜻한 봄을 기다리면서 모두들 건강하게 그리고 즐겁게 운동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